DH36, Shipbuilding Structure Carbon Steel Plate
STEELMAX Steel Story

 

DH36 강종은 고장력 선체구조용강입니다.
“H”가 빠진 “D” Grade는 mild steel 입니다.

“H” 는 High-Strength의 약자이며
숫자 “36”은 최소 항복 강도로 단위는 kgf/㎟ 을 의미합니다.

선체 구조용강 = 배 만드는데 쓰는 강재로
1 kgf/㎟ = 9.8 N/㎟  으로

DH36 강재의 최소 항복 강도는
36 × 9.8 = 약 355 N/㎟  로–KS, JIS 에서 사용하는 강도 (strength) 단위

KS와 JIS 규격 철강재의
SM490A 급 보다 높은 항복 강도를 보여주며

SM490YA , SM490YB , SM520B — 두께 16 mm 이하의 강재
수준과 비교되는  항복 강도를 가지는 강재 입니다.

용접으로 거의 이뤄지는 선박 건조의
특성을 감안 용접성에 나쁜 영향을 주는

탄소 햠유량을 0.18% 이하로 규정 해
KS, JIS에 나타나는 용접 구조용강의

SM490B, SM490C급 수준의 탄소 함량이며
Charpy 충격 테스트 값에서도

용접 구조용강인 SM490B (0℃ Test), SM490C (0℃ Test) 보다 높은
-20℃에서  충격 Test가 이루어집니다.

배와 관련된 규격 중에도 선박에서 선발 주자였던,
DNV (노르웨이 선급),  LR (영국 선급)은 선박 규격 중 으뜸입니다.

DNV 선급 강종–배 만드는 곳에 사용되는 철강 재료 중 약칭
NV 로도 표기해 NV-D36 강종이 있습니다.

선급 (Classification) 규격은 국가격인 JIS, KS, 단체 규격인 ASTM, ASME,
유럽 규격인 EN 규격과는 별도로 운영 체계를 가집니다.

Shipbuilding Structural Steel Grade 중에는 CTOD
(Crack Tip Opening Displacement) : 반복되는 하중에 대한

파괴 인성 검증 시험이 요구되는 Spec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결함을 가질 수 있는 강재가,

외부 하중에 의한 균열의 진전 없이  얼마나 견딜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을 CTOD 라고 합니다.

※ CTOD : Test of determine a fracture toughness value of material for the assessment
concerning brittle fracture with using crack tip open displacement as a param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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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36 Shipbuilding Structure Steel Plate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깊이 있는 철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arbon Steel, Special Steel, Stainless, Functional steel,
Ni-Alloy, Copper Alloy, Aluminium Alloy, Forging .

Plate, Sections, H-BEAM, Angle, Channel,
Flat, Round Bar, Rail,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 ANSI, API, SAE, AS, CSA
EN , KS, JIS, DNV, ABS, GL, LR, KR, NK. RINA, RS, CCA, IACS의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Mill Maker Standards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Citius, Altius, Fortius,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가 요구되는  올림픽처럼

공급이 어려운 철강재 공급에는
진정한 전문 선수를 필요로 합니다.

철강재의 기본 물성치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스틸맥스(주) 사이트 철강 강종 “500” 바로가기 : https://steelmax.co.kr/products/plate/

자주 사용하는 대표적인 철강재의 중량과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철강 중량금액 자동계산기 바로가기 : https://steelmax.co.kr/calculator/carbon/p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