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500, D500, E500 DNV Offshore Plate
STEELMAX Steel Story

 

해양 구조물용 강재 규격입니다.
액화 천연가스 운반선 (LNG선),

에너지 자원의 채굴에 필요한 시설인
고정식, 부유식의 석유, 가스 탐사와 채취 시설 등

해양 구조물의 범위는 넓으며
천연 자원을 채취하기 쉬운 곳이 바닥을 보이며,

춥고 채굴 하기 어려운 지역까지
그 탐사, 채굴이 이루어지다 보니

강재는 점점 고강도강이면서
추위에도 견디는 성능이 요구되고 있고

이런 환경에 사용될 강재는
DNV라는 노르웨이 선급 규격이 사용됩니다.

DNV는 영국의 LR, 독일의 GL,
미국의 ABS와 함께 선급 규격의 Major급입니다.

A500 , D500 , E500 , F500은
DNV OS B101에 있는 규격으로

항복 강도가 무려 500 MPa 에 달해
강종명에 500이라는 숫자가 사용되는 강재 입니다.

KS/JIS 규격의 용접 구조용강 중 최고 등급인
SM570-TMC 강재의 항복 강도가

강재 두께 16mm이하에서 460MPa 이지만
강재 두께 50mm수준에서는 430MPa 로 저하됩니다.

하지만 DNV A500, D500, E500, F500 강재의 경우
두께 10~50 mm 까지 항복강도 500MPa 를 요구하고 있고

이 뿐만 아니라
KS/JIS의 SM570 용접 구조용강재의

Impact Test 시험 온도와 Joule 값은
꼴랑 -5℃ 47 Joule인 반면,

NV E500강인 경우
-40℃에서 33 Joule 이상을 요구하고

NV F500  강종인 경우는
-60℃에서 33 Joule 이상입니다.

강재가 온도가 내려가면 갈수록
충격에 약해지는 것을 감안한 해양 구조물 강재입니다.

A500, D500, E500 for  Shipbuilding Extra high strength steel입니다.
고항복점강으로 High yield structural plate 강종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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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500, D500, E500 DNV Offshore Plate

 

강판두께 80 mm 에서 Test 시험편을 채취해 저온 환경 시험인
CTOD (Crack Tip Open Displacement) 시험 전, 시험 후,
시편과 두 동강 난 시편 비교.

※ CTOD : Test of determine a fracture toughness value of material
for the assessment concerning brittle fracture with using crack tip
open displacement as a parameter.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깊이 있는 철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arbon Steel, Special Steel, Stainless, Functional steel,
Ni-Alloy, Copper Alloy, Aluminium Alloy, Forging .

Plate, Sections, H-BEAM, Angle, Channel,
Flat, Round Bar, Rail,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 ANSI, API, SAE, AS, CSA
EN , KS, JIS, DNV, ABS, GL, LR, KR, NK. RINA, RS, CCA, IACS의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Mill Maker Standards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Citius, Altius, Fortius,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가 요구되는  올림픽처럼

공급이 어려운 철강재 공급에는
진정한 전문 선수를 필요로 합니다.

철강재의 기본 물성치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스틸맥스(주) 사이트 철강 강종 “500” 바로가기 : https://steelmax.co.kr/products/plate/

자주 사용하는 대표적인 철강재의 중량과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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