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ne Rail, 110Cr-V, 1080MPa Strength
STEELMAX Steel Story

 

110Cr-V, 크레인 레일은 인장강도
110 kgf/㎟ 에 이르는 고강도 강재입니다.

110 kgf/㎟ 강도를 Mega Pascal (MPa) 로 환산하면
110×9.8 ≒ 1080 MPa 입니다,

Grade 70, Grade 90, 크레인 레일과는 다르게
110Cr-V 는 훨씬 높은 강도를 가집니다.

탄소량을 높이면 높은 강도를 얻을 수 있지만
이와 같은 1080 MPa 수준의 높은 인장강도를 가지려면

탄소량 만으로 강도를 높이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합금에 의한, 높은 강도를 얻을 수 있는

Vanadium 을 0.05~0.15% 합금 했습니다.
Grade 110Cr-V 크레인 레일처럼 , 1080 MPa minimum

강도에 이르게 하는 Vanadium 은 주로, 공구강에 합금 됩니다.
또한 JIS의 기계 구조용 강재인 SCr, SCM, SNCM에

합금 되는 Chromium 처럼,  110Cr-V 의 크롬이
탄소량 0.65~0.85%의 탄소와 결합해

탄화물을 만들고 (Cr4C2, Cr7C3), 이 탄화물이 110Cr-V,  크레인
레일의 내마모성과 강도, 경도를 향상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Carbide (탄화물 : 炭化物)
Compound of metals and carbon.
Their existence in steel increases abrasive wear resistance.
Elements like Cr, Mo, V, W and Fe form carbides with carbon.
Especially cold work and high speed steels are characterized
by their typical carbides.
In cast tool steel the carbides can build a network, in forged
or rolled steel they build carbide lines.

금속과 탄소의 결합물로, 금속 조직 내 탄화물이 생성되면
내마모성이 증가합니다.
크롬, 몰리브덴, 바나듐, 텅스텐, 철이 탄소와 결합 되어 생성되며
특히 고속도 공구강에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 Wear resistance (내마모성 : Abrasion resistance)
A property of resistance against a phenomenon in which the mechanical
scratch, metallic abrasion, etc. of relatively moving metal surfaces are
integrated and the surfaces are worn, called wear.

상대 운동하는 금속 면의 기계적 글킴, 금속적 점착 등이 종합되어서 그 면이
소모되는 현상을 마모라고 하고, 이에 견디는 성질을 말합니다.

 

Crane_Rail

 

 

Rail

Crane Rail, 110Cr-V, 1080MPa Strength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깊이 있는 철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arbon Steel, Special Steel, Stainless, Functional,
Ni-Alloy, Cu-, Al-, Co-, Ti-, Mg-, Metal, Forging.

Plate, Sections, H-Beam, Round, Angle, Channel,
Rail, Crane Rail, Flat, I-Beam,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 API, SAE, AMS, KS, JIS, CSA,
DIN-EN, NORSOK, DNV, ABS, GL, LR, KR, NK, RS.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Mill Maker Standards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Citius, Altius, Fortius,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가 요구되는  올림픽처럼

공급이 어려운 철강재 공급에는
진정한 전문 선수를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