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I 9310 Alloy Round Bar Steel Grade
STEELMAX Steel Story
항공기용 환봉 소재입니다.
JIS에는 비교 할만한 Steel Grade가 없습니다.
AISI 9310은 탄소량이 극히 낮아,
탄소량으로만 비교하면,
기계 구조용강 중 탄소량이 가장 낮은
S10C — 비합금강과 비교되지만
AISI 9310은 Ni-Cr-Mo
합금강 (Alloy-steel)입니다.
AISI/SAE 표준으로는 산업별 크게 3가지로 나뉘고
AMS — Aerospace Material Standards (항공 재료 표준)
J — Ground Vehicle Standards (육상 운송 표준)
AS, ARP, AIR — Aerospace Standards (항공 표준) 으로 나뉩니다.
AISI 9310은 AMS 6260, AMS 6265, AMS 6267
Aerospace Material Standards ,항공 재료 표준 재료입니다.
높은 내피로강도, 높은 충격에도 견디는
경화능 강이고, 표면 경화 처리를 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표면 경화용 강재는 강재 내부의 강한 인성과
강재 표면 경도도 가지는 Spec이 요구될 때 사용하는 강으로,
탄소량 0.25% 이하의 탄소강에 적용됩니다.
AISI 9310 의, 탄소량은 Nominal 0.10% 탄소 함유량입니다.
※ Case hardening steel (표면 경화강: 表面硬化鋼)
Low carbon steels and low carbon alloy steels of machine structural use
whose surfaces are hardened mainly by carburization hardening…….…JIS
Steels with a relatively low carbon content, which are intented for
carburising or carbonitriding and subsequent hardening.
Such steels, after treatment, are characterised by a high hardness
surface layer and a tough ….…DIN-EN.
저탄소강 및 저탄소 합금강으로, 주로 침탄 퀜칭에 의해 표면 경화 시킨 강
표면의 내마모성과 내피로성을 높이지만, 강재 내부의 인성을 유지 시킨 강재.
표면 경화 방법으로는 침탄 (Carburizing), 질화 (Nitriding), 침붕 (Boriding)이 있고
각각 탄소, 질소, 붕소를 강재 표면에 침투 시켜 경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Standard | AISI 9310 | |
Chemical Composition(%. max) | Carbon (C) | 0.08~0.13 |
Manganese (Mn) | 0.45~0.65 | |
Phosphorus (P) | 0.025 max | |
Sulfur (S) | 0.025 max | |
Silicon (Si) | 0.15~0.30 | |
Nickel (Ni) | 3.00~3.50 | |
Chromium (Cr) | 1.00~1.40 | |
Molybdenum (Mo) | 0.08~0.15 |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깊이 있는 철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arbon Steel, Special Steel, Stainless, Functional,
Ni-Alloy, Cu-, Al-, Co-, Ti-, Mg-, Metal, Forging.
Plate, Sections, H-Beam, Round, Angle, Channel,
Rail, Crane Rail, Flat, I-Beam,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 API, SAE, AMS, KS, JIS, CSA,
DIN-EN, NORSOK, DNV, ABS, GL, LR, KR, NK, RS.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Mill Maker Standards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Citius, Altius, Fortius,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가 요구되는 올림픽처럼
공급이 어려운 철강재 공급에는
진정한 전문 선수를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