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Cu4MgSi, 3.1325, Aircrafts Structural
STEELMAX Metal Story

 

AlCu4MgSi / 3.1325 재질은 열처리형 알루미늄 합금으로 Cu와 Mg의
석출물에 의한 높은 강도를 실현해, 주로 항공기에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강도는 높지만, 내식성, 용접성, 성형성을 희생한 재질입니다.
알루미늄에서 구리 원소는 시효 경화 효과를, 마그네슘은 고용 강화 효과를

주는 원소로 AlCu4MgSi / 3.1325 재질의 항복강도는 245 MPa minimum으로
ASTM A36 항복강도 250 MPa minimum과 비교되지만 비중은 1/3 수준의

경량 금속으로, 항공기의 구조용 (structural) 재료로 사용됩니다.
AlCu4MgSi / 3.1325, EN AW 2017A, JIS H400 2017A 규정과 서로 비교 가능합니다.

금속 재료의 강화 방법 중 하나로, 금속을 강하게 만드는 종류로는
가공 경화 ; 변형 경화 (Strain hardening),

석출 경화 ; 시효 경화 (Precipitation strengthening)
결정립 미세화(Grain refinement), 고용 강화 (Solid-solution strengthening) 등이 있습니다.

※ Aging (시효: 時效)
Spontaneous changes in the physical properties (for example,
increase in tensile strength and hardness) of some metals,
final cold working or after a final heat treatment.
Frequently synonymous with the term “Age-Hardening”

최종 열처리나 냉간 공정 후 금속의 (예를 들어 경도와 강도의 증가)
성질을 변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시효경화 (석출경화)라는 용어와 동의어로 쓰입니다.

 

2017A-T451, AlCu4MgSi(A)
EN 485-2 Mechanical properties, 0.4~12.5t Tensile strength (MPa) 390 min
0.2% Yield strength (MPa) 245 min
Elongation (%) 13~14 min
Hardness (HBW) 참고 값 110
Chemical composition (%) Silicon (Si) 0.20~0.8
Iron (Fe) 0.7 max
Copper (Cu) 3.5~4.5
Manganese (Mn) 0.40~1.0
Magnesium (Mg) 0.40~1.0
Chromium (Cr) 0.10 max
Zinc (Zn) 0.25 max
Zr+Ti 0.25 max
Other each 0.05 max
Other total 0.15 max
Aluminum (Al) Remainder

 

 

AlCu4MgSi / 3.1325, 유럽 규격 항공기용 알루미늄 합금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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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te, Sections, H-BEAM, Angle, Channel,
Flat, Round Bar, Rail,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AMS, ANSI, API, SAE, AS, CSA,
DIN-EN , KS, JIS, DNV, ABS, GL, LR, KR, NK. RINA, RS, CCA, IACS의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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