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T8511 R-Bar Aircrafts Material
STEELMAX Metal Story
2024-T8511 재료는 비중 2.74 g/ ㎤으로 철강재의 7.85의 35% 수준
무게이지만 인장강도 440 MPa 수준의 높은 비강도 알루미늄 합금입니다.
ASTM A36, 400~550 MPa 인장강도를 비중 7.5로 나누면 비강도 50~70,
2024-T8511, 인장강도 440 MPa minimum ÷ 2.74 = 160로
비강도의 높음을 바로 알 수 있으며, 이는 알루미늄에 구리를 합금해
석출 경화 효과에 따른 우수한 기계적 강도가 실현됐기 때문입니다.
2024-T8511 합금은 AMS 4164, AMS 4165와 QQ-A-200 미국 연방 규격
환봉, 형강, 튜브, 와이어와 압출 재료 규정과 대응되는 주로 항공기에 사용하는 금속입니다.
※ T8511
Solution heat treated, stress-relieved by streching then artificially aged
용체화 처리 후 냉간 가공을 하고, 잔류 응력을 제거하고
다시 인공시효 경화 처리한 것.
용체화 처리 후 강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냉간 가공을 하고
TX511의 영구 변형을 주는 인장 가공에 의해 잔류 응력을 제거하고
다시 인공 시효 경화 처리한 것. 다만 인장 가공 후 약간의 가공은 허용됩니다.
※ Artificial ageing (precipitation heat treatment) : 인공시효 (석출열처리)
A thermal treatment of an alloy at above room temperature to produce strengthening
by precipitation of soluble constituents from the super-saturated solid solution
과포화 고용체로부터 가용 성분의 석출에 의한 강화를 위하여
상온 이상에서 합금을 열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2024-T8511 | ||
Chemical composition (%) | Silicon (Si) | 0.50 max |
Iron (Fe) | 0.50 max | |
Copper (Cu) | 3.8~4.9 | |
Manganese (Mn) | 0.30~0.9 | |
Magnesium (Mg) | 1.2~1.8 | |
Chromium (Cr) | 0.10 max | |
Zinc (Zn) | 0.25 max | |
Titanium (Ti) | 0.15 max | |
Other each | 0.05 max | |
Other total | 0.15 max | |
Aluminum (Al) | remainder |
Temper T8511 | d≤6.25 | 6.25<d≤38 | 38<d |
Yield Strength (MPa) | 386 | 400 | 400 |
Tensile Strength (MPa) | 441 | 455 | 455 |
Elongation (%) | 4 | 5 | 5 |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깊이 있는 철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arbon Steel, Special Steel, Stainless, Functional Steel,
Ni-Alloy, Cu-Alloy, Al-Alloy, Ti-Alloy, Forging.
Plate, Sections, H-BEAM, Angle, Channel,
Flat, Round Bar, Rail,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AMS, ANSI, API, SAE, AS, CSA,
DIN-EN , KS, JIS, DNV, ABS, GL, LR, KR, NK. RINA, RS, CCA, IACS의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Mill Maker Standards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Citius, Altius, Fortius,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가 요구되는올림픽처럼
공급이 어려운 철강재 공급에는
진정한 전문 선수를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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