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9310H, Good Toughness Steel, Aircraft Steel
STEELMAX Steel Story

 

E9310H 강재는 전기로강 (電氣爐鋼 :Electric Furnace Steel) 이면서
한쪽 끝 경화능 강재이고, 탄소량 0.10% 수준에, Ni-Cr-Mo 합금강재입니다.

AISI/SAE 규정 강재 중 E9310H 강재처럼 93×× 로 나타나는 경우 “93”은
니켈 3.25%, 크롬 1.20%, 몰리브덴 0.12% 합금강재를 나타내는 번호입니다.

탄소량은 높지 않고, 경화능 향상 원소인 크롬과 몰리브덴의 합금으로
열처리성이 좋으며, 침탄으로 표면 경도를 높여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니켈 합금에 의한 높은 인성으로 내피로성이 요구되는 항공기용 강재로 쓰이고
E9310H 강재인 경우 진공 용해 또는 재 용해 생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9310H 강재의 원소재인 E9310 재료를 Annealed 열처리하면 항복강도 440 MPa
인장강도 820 MPa minimum 수준의 고인성, 고강도 구조용 (structural) 강재입니다.

※ Carburizing (침탄 : 浸炭)
Thermochemical treatment which is applied to a ferrous product heated
to a temperature AC1, to obtain a surface enrichment in carbon and
nitrogen, which are in solid solution in the austenite.
Generally, this operation is followed immediately by quench hardening.
The medium in which carburizing takes place should be specified,
e.g. gas, salt bath, etc.
*AC1 : temperature at which austenite begins to form during heating.

오스테나이트 상태의 철강재에서 표면에만 오스테나이트 중의 고용 탄소의
농도를 높이고자 시행하는 열화학적 처리로, 침탄된 철강재는 그 즉시 또는
이후에 급랭 담금질 처리가 뒤따라야 하며, 침탄에 이용한 가스나 고체 등의
매질 표시가 반드시 표기되어야 합니다.
*AC1 : 가열하는 동안 오스테나이트가 생성되기 시작하는 온도.

 

Standard AISI E9310H
Chemical composition (%) Carbon (C) 0.08~0.13
Manganese (Mn) 0.45~0.65
Phosphorus (P) 0.025 max
Sulfur (S) 0.025 max
Silicon (Si) 0.15~0.35
Nickel (Ni) 3.00~3.50
Chromium (Cr) 1.00~1.40
Molybdenum (Mo) 0.08~0.15

 

 

E9310H, Good Toughness Aircraft Steel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깊이 있는 철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arbon Steel, Special Steel, Stainless, Functional steel,
Ni-Alloy, Cu-Alloy, Al-Alloy, Ti-Alloy, Forging.

Plate, Sections, H-BEAM, Angle, Channel,
Flat, Round Bar, Rail,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AMS, ANSI, API, SAE, AS, CSA,
DIN-EN , KS, JIS, DNV, ABS, GL, LR, KR, NK. RINA, RS, CCA, IACS의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Mill Maker Standards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Citius, Altius, Fortius,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가 요구되는올림픽처럼

공급이 어려운 철강재 공급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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