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oy 9310 VIM Quenched Tempered, AMS 6265
STEELMAX Steel Story
Alloy 9310 강재는 항공기 강재료 사용되는 프리미엄 합금강재입니다.
저합금강재이면서 진공 유도 용해 (Vacuum Induction Melt)와
소모 전극 재용해법으로 불순물과 가스, 기포를 제거한 청정강입니다.
QT 열처리뿐 아니라, 침탄으로 높은 경화성 재질이고,
강재의 심부도 높은 경도와 피로 저항성 강재입니다.
Alloy 9310 강재는 AISI, SAE 규정 뿐 아니라 AMS 2300, AMS 6265,
AMS 6260, AMS 6267, MIL-S-7393 규정도 같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강재의 강도는 열처리에 따라 다르게 되는, 열처리성 높은 재질입니다.
Alloy 9310 강재 Normalizing 825℃ 하는 경우 HB 약 217 수준이고
담금질 후 Sub-zero 처리시에 900 MPa 수준의 고항복강도 강재가 됩니다.
※ Sub-zero treating (심랭 처리, deep freezing)
Treatment carried out after quenching to transform the retained
austenite into martensite and consisting of cooling to and soaking
at a temperature below ambient
The sub-zero cooling is done between -60 and -196℃.
담금질 후 상온 이하의 온도로 냉각해 균열화 함으로서 잔류 오스테나이트를
마르텐자이트로 변태 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처리를 말합니다.
심랭처리는 -60 ~ -196℃ 수준에서 처리합니다.
※ Fatigue (피로 : 疲勞)
A damage of material due to periodically fluctuating stresses.
These stresses may have a maximum value, which is less then
the tensile strength of the material.
Fatigue often causes cracks starting with a notch at a sharp
corner of the surface or inner structure as a result of
defaults like inclusions or micro-cracks.
Alloy 9310 | ||
Typical chemical composition (%) | Chromium (Cr) | 1.2 |
Nickel (Ni) | 3.25 | |
Molybdenum (Mo) | 0.12 | |
Carbon (C) | 0.047~0.13 | |
Typical mechanical properties | 0.2% Yield strength (MPa) | 900 |
Tensile strength (MPa) | 1150 | |
Elongation (%) | 14 |
스틸맥스는 연구소 수준의
깊이 있는 철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arbon Steel, Special Steel, Stainless, Functional steel,
Ni-Alloy, Cu-Alloy, Al-Alloy, Ti-Alloy, Forging .
Plate, Sections, H-BEAM, Angle, Channel,
Flat, Round Bar, Rail, Pipe & Tube, SMLS,
ASTM, ASME, AISI-AMS, ANSI, API, SAE, AS, CSA
DIN-EN , KS, JIS, DNV, ABS, GL, LR, KR, NK. RINA, RS, CCA, IACS의
국가규격, 국제단체 규격, 국제협회 규격부터
Mill Maker Standards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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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가 요구되는올림픽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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